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JDC-녹지그룹, 제주 농업용수 지원JDC-녹지그룹, 제주 농업용수 지원

극심한 제주가뭄 해소를 위해 JDC도 동참한다. 지난 19일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김한욱, 이하 JDC)는 제주헬스케어타운 투자자인 녹지그룹과 함께 제주헬스케어타운 조성사업 부지 인근 마을의 가뭄피해를 덜어주기 위해 농업용수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 제주가뭄을 해소하기 위해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와 녹지그룹이 농업용수를 지원한다.

최근 제주는 재난 수준의 가뭄으로 극심한 물 부족에 시달리고 있으며 이로 인해 중산간 지역에 제한 급수를 실시하면서 대부분 농업에 종사하고 있는 제주 헬스케어타운 인근 지역민들의 근심이 가중되고 있다.

이에 따라 JDC는 90년만의 극심한 가뭄으로 인한 피해 극복에 조금 이나마 도움을 주기위해 사업부지 인근지역 농가에 농업용수를 지원한다. 또한 농작물 피해를 최소화함으로써 애타는 농심을 위로하고자 농업용수 지원 사업을 실시하게 됐다고 밝혔다.

제주 헬스케어타운 투자자인 녹지그룹도 지원사업의 취지에 공감, 지역과 상생하는 본 사업추진에 함께 팔을 걷어붙였다.

JDC는 녹지그룹과 함께 헬스케어타운 공사현장에 사용되는 5톤급 살수차 1대 및 20톤급 살수차 1대를 동원해 지난 14일부터 하루 평균 80톤 이상의 용수를 공급하고 있는데, 가뭄이 해소될 때까지 이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3-08-21 16:03:4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