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임철록 엘지티비 대표이사 ‘대한민국 ESG 우수기업 대상’ 수상 - 기업 위상 제고 - 골프 클럽 비거리⸱방향성 해결, 골프계 폭발적 인기. - WPC(금속표면순간열처리) 전문기업
  • 기사등록 2023-09-19 21:13:05
기사수정


임철록 엘지티비 대표이사가 지난 14일 인천일보 대회의실에서 ESG 혁신대상 조직위원회로부터 ‘대한민국 ESG 우수기업 대상’을 수상한 뒤 윤태문 ‘ESG 원우회’ 3기 회장과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임철록 엘지티비(LGTB) 대표이사가 ESG 혁신대상 조직위원회로부터 ‘대한민국 ESG 우수기업 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ESG 우수기업 대상’은 K-ESG 기준평가원이 미래세대의 지속가능한 발전 도모와 친환경, 사회적 책임, 지배구조 개선 등을 통한 사회공헌 활성화 및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노력하는 모범적인 우수기업을 발굴하고 격려하며, ESG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제정했다.

   

ESG 혁신대상 조직위원회에 따르면 대다수 기업들의 경우 ESG 관련 전문성 부족 및 과도한 비용 등으로 ESG 실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도 엘지티비는 전 직원들이 함께 실천할 수 있는 작은 것부터 실행에 옮길 수 있도록 배려하고 동참에 나선 점이 크게 부각 됐다.

   

또한, 표면처리 전문기업인 만큼 탄소중립 '넷 제로'(Net Zero) 달성을 위한 단⸱중⸱장기 로드맵에 대한 계획을 구상하고 있는 등 중소기업으로서의 지속가능한 ESG 경영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도 큰 점수를 받았다.

   

실제로 엘지티비는 환경적 책임을 다하기 위한 에너지 효율 향상에 노력하고 노동권 보호 및 지역사회 기여에 앞장서오면서 투명한 윤리경영을 위해 전사적으로 노력해오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ESG 경영 우수기업이라는 인증에 힘입어 골프 클럽 WPC(금속표면순간열처리)처리로 인한 표면처리와 코팅으로 드라이버 30야드(약 27m) 증대 및 방향성 개선에 탁월한 효과를 보이면서 골프인들의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임철록 대표 “신뢰받는 기업 되도록 뛰겠다”

임철록 대표이사는 “평소에도 ESG 경영의 중요성을 알고 나름 작은 것부터 실천해 왔는데, ‘ESG 전문가 과정’ 교육과 ESG 전문 자격증 취득 및 ESG 기업 대상까지 수상하고 보니 경영에 대한 책임감이 더 커졌다”며 “그런만큼 전 직원들과 함께 할 수 있는 ESG 실천을 통해 모든 이해관계자들의 공감을 얻을 수 있는 모범적이면서도 신뢰받는 기업이 되도록 뛰겠다”고 말했다.

 

정순옥 원장 “‘고객과 함께 발전 및 성장하길”

정순옥 K-ESG 기준평가원장은 “‘대한민국 ESG 우수기업 대상’은 ESG 경영의 중요성과 함께 ESG 경영으로 기업의 리스크를 줄이면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 주기 위해 제정하게 됐다”면서 “엘지티비 또한 이미 대상을 수상한 기업들처럼 좀 더 구체적인 ESG 실천으로 고객과 지역사회와 같이 발전하고 성장하길 응원한다”고 밝혔다. 

   

송관배 위원장 “실천적 노력 돋보여“

송관배 ‘ESG 혁신대상 조직위원회’ 위원장은 “‘대한민국 ESG 우수기업 대상’은 K-ESG 기준평가원과 바론교육이 접수한 엘지티비 공적조서를 기준으로 ESG 경영과 관련된 다양한 분야를 평가한 결과‘라며 ”엘지티비는 그 무엇보다 전기와 수돗물 등 일상생활에서 아끼고 절약할 수 있는 작은 실천에서부터 순간열처리 전문기업인데도 작업 환경을 청결히 유지하고 머그컵 등을 사용하는 등 ESG 실천을 위해 실천적 노력이 돋보였다“고 평가했다.

   

한편, 엘지티비(www.lgtb.co.kr)는 금형, 기계 부품 자동차산업 발전에 반드시 필요한 정밀쇼트피닝, 쇼트볼 및 금속피로 수명을 연장시키는 WPC(금속표면순간열처리) 처리 기술을 취급하는 전문기업이다. 최근에는 비거리와 방향성 문제를 한꺼번에 해결해주는 골프 클럽 WPC 기능을 이용하려는 골프 인구가 폭발적으로 늘어나면서 기업 위상이 높아지고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9-19 21:13:05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