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레이덱스(대표 정하일), ‘ESG 경영 선포식’ 개최... 제2의 도약 선언 - 기술혁신형 중기, 세계적 화장품자동화 설비 제작기술 - 혁신적 기술, 최고 품질로 미국, 유럽 등 세계 점유
  • 기사등록 2023-09-12 16:16:48
기사수정


    ESG 경영 선포식 행사장 전경


“ESG 경영을 통한 지속가능한 발전과 함께 지역사회와 상생하기 위한 사회공헌 활동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습니다”

   

글로벌 화장품 자동화 설비 전문 중소기업 ㈜레이덱스가 ‘ESG 경영 선포식’을 개최하고 제2의 도약을 알렸다.

   

특히 독보적 기술력으로 글로벌 시장을 선점하고 있는 레이덱스가 ESG 전문 경영으로 ‘2023 ESG 우수기업 대상’까지 수상한 사실이 알려지면서 시선을 모으고 있다.

   

레이덱스는 12일 인천시 부평구 청천동 본사에서 ‘ESG 경영 선포식’을 개최하고 제2의 도약을 위한 ESG 경영의 실천 의지를 대내외적으로 공표했다. 

   

      ㈜레이덱스 정하일 대표이사(중앙)가 12일 선포식을 가진 후 조덕형 회장, 이중효 회장, 윤태문 회장, 

      박근영 회장, 임재학 회장 등 ESG 원우 회장단 및 정순옥 원장 외 관계자들과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

      하고 있다.


선포식에는 정하일 대표를 비롯한 임직원과 조덕형, 이중효, 윤태문, 박근영, 임재학 회장, 유인철 사무총장, 한승길, 임철록, 강수민 대표, 유훈수 본부장, 박옥자, 이종란 이사, 노광희 실장, 박정화 소장 등 ESG 회장단 및 정순옥 K-ESG 기준평가원 원장 등이 참석했고, 내외빈 소개, 대표 인사말, 선언서와 선언문 낭독의 순으로 진행됐다.

   

정순옥 K-ESG 기준평가원 원장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레이덱스 김종일 이사는 ‘Realization of Social Value(사회적 가치실현)’라는 ESG 비전 아래 사회적 책임 경영기반 확립, 소통과 협업의 경영체계 구축, 사회공헌 활동 등 사회적 가치실현을 위한 ‘ESG 경영’ 헌장을 선언했다.

   

또 김인호, 정선영 차장은 ‘ESG 경영 실천 선언문’을 통해 ▲친환경 정책 실천 탄소중립 환경 조성 및 인권 존중 ▲공정⸱투명한 윤리경영 ▲더 좋은 일자리 창출 및 혁신과 성장 ▲안전 관리 시스템 고도화 ▲여성친화적 근무환경 조성 ▲성 평등 기업문화 조성의 결의를 담아 발표했다.

   

무엇보다 ‘코로나 19 팬데믹’이라는 최악의 위기 상황에도 ‘위기 극복’을 위한 패러다임 전환과 뉴노멀시대의 도전적인 전략으로 대응해온 모두의 노력을 치하하며 격려하는 시간을 가져 훈훈함을 더했다.

  

ESG 경영 실천, 대내외 공표, 대통령상 수상

ESG 전문가 자격증을 취득한 정하일 대표는 지역사회와 국가 경제발전에 공헌한 모범 중소기업인으로 선정돼 대통령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이와 함께 레이덱스는 세계 최초 개발된 서보 모터 제어 방식의 아이섀도우 프레스로 시간당 4,800개에 이르는 생산량을 자랑하고 있고, 멀티 립 팔레트 제조기술과 화장품용 안료케이크 성형시스템을 비롯, 화장품용 파우더 자동공급장치 및 멀티색상 고형파운데이션 제품 표면에 무늬를 부각시키는 화장품 성형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기술혁신형 중소기업(INNO-BIZ)이다.

   

정하일 대표는 “지속가능 성장 함께 추구해 나가자”

정하일 대표는 “2년 반 동안 이어진 코로나라는 힘든 과정을 잘 이겨내고 오늘의 레이덱스가 있기까지는 회사와 함께하겠다는 직원들의 격려와 다짐, 노력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면서 “다시 한번 감사의 뜻을 전하며, 이번 선포식을 계기로 친환경 및 사회적 책임경영과 투명경영을 통해 지속가능한 성장을 함께 추구해 나가자”고 말했다.

 

정순옥 원장 “혁신적 인물, 선포식 기업 성장 계기”

정순옥 K-ESG 기준평가원 원장은 “코로나로 인한 화장품산업의 매출 둔화는 하루하루 폐업을 걱정해야 할 만큼 아주 심각한 상황을 모범적으로 잘 이겨낸 정하일 대표는 코로나 시대의 혁신적 인물”이라며 “더구나 ESG 선포식을 통해 새로운 환경 및 트랜드 변화에 대응해 나가는 도전적 전략은 기업을 한층 더 성장시키는 계기를 가져다줄 것으로 확신한다”고 밝혔다.

   

한편, 레이덱스는 혁신적인 기술력과 세계 최고의 품질을 앞세워 미국과 유럽, 오스트레일리아와 뉴질랜드 등 오세아니아, 아프리카, 아시아 등 전 세계를 누비고 있다.


    모든 순서 마치고 참석인 단체 기념 촬영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9-12 16:16:48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