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바론교육/인천일보, 제3기 ESG컨설팅전문가 과정 성료 - ESG 전문가 35명 수료 - 대한민국 ESG 우수기업 대상, ESG 혁신대상 시상 - 박주봉 옴부즈만, 특강 및 중기 금융혜택 간담회 - 바론교육 10월 5일 개강, 4기 수강생 모집
  • 기사등록 2023-09-15 23:12:33
기사수정


  윤태문 3기 회장(중앙) 및 수강생을 비롯해 박현수 인천일보 대표, 손호철 바론교육 대표, 정순옥 K-ESG 

  기준평가원 원장, 송관배 전 하이닉스 인재개발원 대표이사, 1기 조덕형, 2기 이중효 회장 및 원우들이 참석,

  ‘제3기 ESG 컨설팅 전문가 과정’ 수료식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 바론교육


ESG 컨설팅 전문기관 바론교육이 인천일보와 함께 진행하고 있는 '제3기 ESG 컨설팅 전문가 과정‘ 수료식이 14일 인천일보 대회의실에서 개최됐다.

   

이번 과정은 지난 6월 29일부터 9월 14일까지 총 12주 동안 환경(E)⸱사회(S)·거버넌스(G) 강의와 현장견학 등을 바탕으로 국내 권위 있는 교수진과 현장 중심의 전문가를 초빙, ESG 핵심주제에 따른 심화학습 과정으로 차별화해 관심을 모았다.

   

특히 박주봉 중소기업 옴부즈만(차관급)을 비롯해 황우여 전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최계운 인천환경공단 이사장, 오덕근 제3대 인천지방국세청장 등 분야별 ESG 대응 및 평가 실무와 관련된 국내 최고권위의 전문가를 특별 강사로 초청하는 등 ESG 전문성을 한층 더 높였다는 평가다.

   

더구나 박주봉 옴부즈만은 특강 이후에도 바론교육 및 인천지역 경영단체를 정부서울청사로 초청, 인천시와 상공회의소 관계자들과 함께 ESG 경영 실천 중소기업 대상 금융혜택 및 지원을 위한 ’ESG 정책 간담회‘를 개최하는 등 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의 기반을 마련해 큰 올림이 됐다.

 

이날 수료식은 손호철 바론교육 대표, 정순옥 K-ESG 기준평가원 원장, 박현수 인천일보 대표, 송관배 교수(전, 하이닉스인재개발원장 대표이사), 1기 조덕형, 2기 이중효 회장 및 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수료증’과 ‘ESG 컨설팅 전문 자격증’, ‘자격 인증패’가 수여됐다.

   


또한, 인천일보 상과 인천환경공단 상을 비롯해 대한민국 ESG 우수기업 대상, 대한민국 ESG 혁신대상 시상식도 함께 진행됐다.

   


수료증은 장은지 ㈜가람 이사, ESG 전문 자격증은 김성옥 ㈜한국교량 회장, 인증패는 김영 케이와이 세무그룹윈 대표이사, 인천일보 상은 윤태문 경서이엔피(주) 대표이사, 인천환경공단 상은 함종권 ㈜중부에스티 대표이사가 수료생을 대표해서 각각 수상했다.

   


또 대한민국 ESG 우수기업 대상에는 최영진 아카라테크 대표가 대한민국 ESG 혁신대상에는 전찬기 인천대학교 명예교수, 개근상 수상에는 김찬응 ㈜위드콕 대표이사가 각 대표로 나서 수상의 영광을 안았고, 3기 윤태문은 수강생들로부터 공로패를 수여받았다.

   

윤태문 회장 “지속가능한 사회 조성에 앞장”

윤태문 3기 회장은 “이번 과정을 통해 ESG가 기업의 경영 철학 평가 및 가치 창출의 디딤돌이 된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면서 “무엇보다 교육을 통해 배운 지식과 경험들을 원우들과 같이 잘 활용하고 공유하면서 사회적 책임으로 지속가능한 사회를 만들어 나가는데도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박현수 대표 “ESG 선도, 리더 역할해 달라”

박현수 인천일보 대표는 “ESG는 기업이 지속되기 위한 지속적인 성장 및 생존과 직결되는 핵심가치인 만큼 기업 경쟁력을 위한 실천이 필요할 시기”라며 “3기 과정에서 학습한 전문성을 잘 살려 기업 성장은 물론이고 인천과 대한민국의 ESG 시스템 안착을 선도하는 리더로서 역할해 달라”고 당부했다.

   

손호철 대표 “공급망 실사, ESG 공시 대응 역량”

손호철 대표는 “ESG는 공급망 실사와 ESG 공시가 중요한 이슈로 전개되면서 이제는 외면할 수도 없는 기업 경영이 됐다”면서 “이런 시기에 ‘ESG 전문가 과정’을 통해 공급망 실사와 ESG 공시에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을 향상시키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릴 수 있어 보람된 시간이였다”고 말했다.

   

정순옥 원장 “ESG 실천 중기, 금융지원 논의 중”

정순옥 ESG 경제연구소 이사장은 “박주봉 중기 옴부즈만의 특강은 전문가 교육에 큰 도움이 됐다”며 “무엇보다 옴부즈만 주최, 바론교육 및 인천지역 경영단체 초청으로 진행된 ‘ESG 정책간담회’는 지속가능한 중기 및 대한민국을 위한 발자취로 남을 것이며, ESG 실천 중소기업 대상 금리 혜택 등 금융정책은 계속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바론교육 10월 5일 개강, 4기 수강생 모집

한편, 바론교육/ESG baron 경제연구소는 인천일보와 함께 오는 10월 5일 4기 개강을 목표로 ‘ESG 컨설팅 전문가 과정’의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 교육문의는 바론교육 홈페이지 또는 ESG 교육팀으로 하면 된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9-15 23:12:33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